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변화하는 트레킹 트렌드: 현대인의 새로운 아웃도어 활동

by 1talky 2025. 3. 9.
반응형

변화하는 트레킹 트렌드: 현대인의 새로운 아웃도어 활동

코로나19 이후, 트레킹이 새로운 야외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1. 트레킹의 부상: 등산에서 걷기로의 전환

최근 몇 년간 야외 활동의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높은 산을 오르는 등산이 주를 이루었지만, 이제는 비교적 평탄한 길을 걷는 트레킹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의 조사에 따르면, 2021년 등산·걷기 활동 인구는 전체 성인 남녀의 77%인 3,169만 명으로, 2018년 대비 6% 증가하였다. 이 중 등산 인구는 감소한 반면, 걷기 인구는 증가하여 야외 활동이 등산에서 걷기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출처: 환경일보]

2. 트레킹의 다양한 형태와 인기 요인

트레킹은 단순한 걷기를 넘어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도시 주변의 둘레길을 걷는 '도심 트레킹', 자연 속에서의 '숲길 트레킹', 해안선을 따라 걷는 '해안 트레킹' 등 다양한 코스가 개발되어 사람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트레킹의 인기는 접근성, 건강 증진, 스트레스 해소 등의 요인으로 인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출처: 생활변화관측소]

3. 트레킹 장비와 패션의 변화

트레킹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장비와 패션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전통적인 등산화보다 가볍고 편안한 트레킹화가 주목받고 있으며,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제품 개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출처: 매일경제]

4. 트레킹의 심리적·사회적 효과에 대한 연구

트레킹이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트레킹 참여자들은 신체적·정신적 변화를 경험하며, 이러한 경험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고 한다. [출처: 한국학술지인용색인]

트레킹은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야외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접근성이 높고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그 인기는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건강과 여가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트레킹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다른 트렌드 리포트를 더 읽어보고 싶다면?

2025.03.08 - [분류 전체보기] - 2025 대한민국 다이소 뷰티 열풍

 

2025 대한민국 다이소 뷰티 열풍

2025 대한민국 다이소 뷰티 열풍2025년 대한민국의 다이소는 생활용품을 넘어 뷰티 시장에서도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가성비와 품질을 동시에 갖춘 화장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다

0nyou.co.kr

2025.03.08 - [분류 전체보기] - 2025 대한민국 주류 트렌드 변화

 

2025 대한민국 주류 트렌드 변화

2025년 대한민국의 주류 시장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다양한 주류 제품과 문화가 형성되고 있습니다.1. 일본 맥주의 재부상2024년부터 일

0nyou.co.kr

2025.03.03 - [분류 전체보기] -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 트렌드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 트렌드

📢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 트렌드 – 2025년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 문화소비가 곧 나를 표현하는 시대! 2025년 대한민국에서는 단순한 가성비를 넘어 '미닝아웃(Meaning Out)'이라는 새로운 소비

0nyou.co.kr

반응형